지니언스,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지니안 ZTNA' 출시

컴퓨팅입력 :2022/05/30 14:13

국내 보안 솔루션 업체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사이버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 보안 솔루션 ‘지니안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니안 ZTNA’는 정보 통제기능을 강화한 IT와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강력하게 대응한다는 원칙을 기본으로 ▲통제범위 확대 ▲운영 편의 제공 ▲서비스 확장성 ▲가시성 극대화 ▲네트워크 접근 통제를 지원한다. 원격 및 클라우드 등 확장된 네트워크에서도 통합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제로 트러스트 환경 구성을 위해 ▲다중인증(MFA)SSL/IPSec VPN IP모빌리티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5G 네트워크 컨트롤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지니안 ZTNA 기능

지니언스는 기존 주력 제품인 네트워크 접근제어(NAC)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가시성과 인증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내부자 권한을 탈취하는 등 내부 네트워크 사용자를 암묵적으로 신뢰해 피해를 보는 공격사례가 증가하면서, 사용자, 단말,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대상을 식별·인증하고 적절한 권한을 부여하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관련기사

미국 IT분야 리서치 기업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 ZTNA 시장은 2020년 3억 6천2백만 달러(4,546억 원) 시장에서 연평균 35.8% 성장해 2025년에는 16억 7천4백만 달러(2조 1,023억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안 ZTNA는 단일 보안 솔루션이 아니라 고객 IT 및 보안 환경을 제로 트러스트 체계로 확립시켜주는 차세대 보안 모델"이라며 "세계 최대 보안 박람회인 RSAC 2022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