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글로벌 가상화폐 앱 성장률 분석 자료 푼다

‘MSC 2022’ 참가해 마케터 위한 인사이트 공유

인터넷입력 :2022/05/16 11:00    수정: 2022/05/16 11:24

모바일 마케팅 분석 플랫폼 애드저스트가 18일 예정된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22'(MSC 2022)에 참여, 지난 5년 간 글로벌 가상화폐 앱 성장률 분석 자료를 공개해 주목된다.

박선우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강연자로 초청돼 오후 2시 30분부터 '가상화폐가 만드는 앱 데이터 및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발표한다.

MSC 2022는 ‘Multiple Marketing’이라는 주제 하에 18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 우수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통해 비즈니스 전략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본 행사는 지디넷 코리아가 주관하고 트레저데이터, 애드저스트, 애피어, 모티브 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한다.

박선우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

애드저스트가 초청 연사로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가상화폐, 대체불가능토큰(NF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빠르게 발전하는 IT기술과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논한다. 박선우 지사장 외에도 트레저데이터코리아 고영혁 대표, PwC 컨설팅 신경선 파트너, 닐슨미디어코리아 차용훈 국장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박선우 지사장은 2017년부터 2021년 하반기까지의 글로벌 가상화폐 앱 설치/세션수 및 국가, 지역별 가상화폐 앱성장률 분석 자료를 공유한다. 또 이런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모바일 마케팅의 사용자 페르소나 이해, 잠재 고객집단을 위한 사용자 활동 KPI 접근 방법, 애드저스트의 데이터스케이프(Datascape)를 통한 분석 방법 등 모바일 마케터들에게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드저스트는 설립초기부터 데이터 마케팅의 어려움을 인지, 이용자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 고안 및 데이터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과 관계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세션을 준비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애드저스트의 모든 솔루션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타 MMP와는 차별화된 광고 해킹 차단 솔루션을 제공해 캠페인 데이터 왜곡과 예산 낭비를 예방한다. 모바일 마케터들은 애드저스트의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 및 자체 자동화 툴을 사용해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집행하고, 여러 플랫폼간의 유저 여정을 구축하여 앱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박선우 지사장은 "가상화폐 앱에 대한 막대한 상업적 관심과 인게이지된 사용자 베이스를 고려할 때, 2022년은 가상화폐 앱에게 기회의 한 해가 될 수 있다"며 "이번 MSC 2022 참여를 통해 채널 포트폴리오 확장 및 최적화, 새로운 오디언스 탐색 방법, 온보딩 플로우 개선, 이벤트 트래킹 등 모바일 마케터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저스트는 19일 통합형 커넥티드 TV(CTV) 광고 측정 솔루션인 CTV AdVision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드저스트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CTV AdVision을 통해 모든 규모의 앱 회사들이 CTV 캠페인의 전체 캠페인 대비 효율을 분석하고, 사용자 전환과 투자 수익률 개선 측면에서 내는 시너지 효과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5월 말 출간될 핀테크, 이커머스, 게임 분야 전 세계 상위 2천개 앱을 분석한 최신 리포트에서 모바일 마케터들에게 심층 인사이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