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가상자산 시장 분석 보고서 3종 발간

리서치팀·콘텐츠 채널 개편…자체 공시 제도·투자자보호센터 운영 예정

컴퓨팅입력 :2022/05/12 11:27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는 리서치팀 전면 개편과 유튜브, 블로그 개편 후 이달 본격적으로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그 동안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 비해 참고할 만한 자료가 거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먼저 코어닥스는 투자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가상자산 관련 이슈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국내외 다양한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해 이달부터 시장 분석 보고서와 디지털 자산 가격 동향 보고서 등을 발간하고 있다. 

회원과 투자자들이 코어닥스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 달 중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어닥스 리서치팀 전면 개편

코어닥스 리서치팀이 발간하는 보고서는 주간 가상자산 관련 주요 이슈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가격 동향을 다루는 시장 분석 보고서, 월간 주요 가상자산의 가격 동향 및 상승 및 하락 요인에 대한 디지털자산 가격 동향 보고서,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가상자산에 대한 핵심 요약 보고서인 ‘가상자산 분석 보고서’ 등 세 종류다. 긴급 이슈나 가상자산 관련 주요 규제, 시장 상황에 대한 별도 보고서도 추가로 발간할 계획이다.

코어닥스는 블로그와 유튜브도 가상자산 콘텐츠별로 세분화하는 재편을 실시했다.

관련기사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가상자산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건전한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리서치팀 전면 개편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명확하고 심도 깊은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어닥스는 자체 공시 제도 운영 및 코어닥스투자자보호센터(가칭) 신설 등을 통해 코어닥스 회원 및 투자자 보호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