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재팬-넥스트엔진, 해외 직판 성공 비결 밝힌다

12일 오후 4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성공 비결" 웨비나 개최

유통입력 :2022/05/11 17:57

카페24는 12일 웨비나를 통해 일본 현지 온라인 사업자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해외 직판)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페24재팬과 일본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넥스트엔진'이 12일 오후 4시 개최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성공 비결’ 무료 웨베나에서는 판매·물류 2가지 분야로 나눠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물류 분야 사업 비결을 전하기 위해 현지 풀필먼트 솔루션 전문 기업 오픈로지(OpenLogi) 관계자도 초대됐다.

구체적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사업 성공 비결 ▲물류 분야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 ▲넥스트엔진의 온라인 사업자·앱서비스 매칭 서비스 NE차모(NEChamo) 활용법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사업 초기 운영 전략을 전해 초보·예비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 로고

넥스트엔진은 현지 온라인 사업자가 일본 대표 오픈마켓인 라쿠텐, 아마존재팬 등 다양한 마켓플레이스로 판로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넥스트엔진을 통해 일어나는 연간 거래액과 연간 주문 건수는 각각 1조엔(약 9조7천400억원), 1억회를 넘어섰다. 4만 곳 이상 기업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카페24는 지난해 1월, 자사 일본 플랫폼과 넥스트엔진을 연동한 이후 꾸준히 협업 중이다. 일본 온라인 사업자는 이를 통해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 등 현지 유력 오픈마켓에 더해 슈퍼딜리버리(B2B 도매), 스마비(아동용품 전문 쇼핑몰), 뮤즈코(스마트폰 전용 패션몰) 등 현지 영역별 특화 마켓플레이스까지 총 15개 이상 판로를 손쉽게 연동하고, 주문·재고·배송 등 현황을 한번에 파악·관리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쇼다이 마코토 카페24재팬 대표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국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점 많은 사업자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본다”며 “카페24는 기업이 해외 사업을 위해 해결해야 할 다국어 쇼핑몰 구축, 광고, 물류, 결제, CS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