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치대병원 이성복 교수 참여 ‘디지털 치의학’ 영문서적 발간

최신 기술과 치료사례 소개 디지털 기술 사용 위한 필수 입문서 눈길

헬스케어입력 :2022/05/09 13:48

강동경희대학교치과병원 생체재료보철과 이성복 교수가 집필에 참여한 영문서적 ‘디지털 치의학 : 단계별 가이드 및 사례 아틀라스’가 발간됐다.

책은 총 11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치의학 분야에서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치과의 각 전문 진료과에서 치료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디지털 리소스’ 사용에 대한 기본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치의학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절차와 이면에 대한 과학정보도 수록됐다. 또 책은 치과 전문 분야에서 신기술 사용을 위한 임상 단계별 지침도 제시하고 있어 치과보철학·수복치의학·구강내과·치과교정학·구강악안면외과·공중보건 등에 대한 학습도 가능하다.

사진=강동경희대병원

총 18명이 공동저자로 참여한 이번 저서에서, 이성복 교수는 제11장  ‘Top-Down/ Restoration-Driven Implant Treatment with Digital Workflow’에 대해 기술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16년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강동경희치대병원에 설비한 디지털 장비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소개하고, ‘하향식 치과임플란트-보철 치료계획(Top-Down Concept in Dentistry)’에 근거한 장기 관찰 임상 증례들을 사진자료들과 함께 설명했다.

이 교수는 “이번 서적은 치과의사·치과 기공사·치과 위생사·치과대학 학생 등 모든 치의학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치과의사가 최신의 기술로 자신의 진료 방식을 간소화 및 향상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