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만나플래닛-DB손보, '시간제 이륜·사륜차 유상운송보험' 업무협약

배달 업무 시간에만 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 적용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5/03 15:37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쿠프파이맵스(대표 전우정)는 만나플래닛, DB손해보험과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을 통해 배송원의 안전한 배달 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은 코로나19로 배달 시장이 성장하며 부업이나 아르바이트로 배달을 택하는 파트타임 배송원이 증가함에 따라 출시됐다. 보험이 필요한 배달 업무 시간에만 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가의 보험료 등 가입 부담을 덜어준다.

3사 협약을 통해 쿠프파이맵스는 보험 가입 및 조회 플랫폼 제공, 고객서비스(CS) 등 시간제 이륜·사륜차 유상운송보험 관련 서비스 전반을 운영한다. DB손해보험은 만나플래닛의 배송원을 위한 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배달 플랫폼 운영사 만나플래닛은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도입으로 자사 배송원 안전 보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도입 시기는 이달 말이다.

쿠프파이맵스, 만나플래닛·DB손해보험과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 업무협약 체결

전우정 쿠프파이맵스 대표는 "배송원의 보험 보장 사각지대 해소를 돕고 더 나은 배달 환경을 만들자는 데 뜻을 모아 3사가 협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생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