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아시안 핏 적용한 버티컬 무선 마우스 '리프트' 출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사용감 제공

홈&모바일입력 :2022/04/25 09:44

로지텍이 한국인의 손 크기에 적합한 크기를 적용한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리프트'를 25일 국내 출시했다.

로지텍 인체공학 시리즈의 신제품인 리프트는 인체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마우스 사용이 필요하거나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에게 적합한 버티컬 마우스다. 기존 버티컬 마우스 제품에 비해 작은 '아시안 핏(Asian Fit)' 사이즈 규격을 갖춰 손 크기가 작은 소비자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의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리프트'(사진=로지텍)

리프트는 로지텍의 인체공학 제품 연구소인 '에르고 랩'이 개발하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57° 수직 각도의 버티컬 마우스 구조로 장시간 마우스 사용에서 오는 손목 통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사람의 손 모양을 본 뜬 그립을 갖춰 자연스러운 자세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그립 부분을 물결 모양의 고무 소재로 구성해 부드러운 그립감까지 구현했다.

스마트 휠을 적용해 스크롤 속도에 따라 고속 모드와 정밀 모드로 자동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고속 모드로 빠른 문서 및 웹 서칭이 가능하고, 정밀 모드를 통해 영상 편집과 같은 디테일한 작업에 유용하다. 또 무소음 클릭으로 조용히 사용할 수 있어 정숙한 업무 환경에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로지텍 옵션플러스(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화면 전환, 프로그램 실행, DPI 조정 등 필요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연결이 어렵거나 보안 유지가 요구되는 환경에서는 동봉된 로지 볼트 리시버를 이용해 연결하면 된다.

관련기사

제품 제작에 있어 친환경 요소도 고려했다. 그래파이트 색상의 경우 제품 내 플라스틱 소재의 70%, 페일 그레이와 로즈 핑크 색상의 경우 54%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조정훈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리프트는 한국인에게 딱 맞는 사이즈와 편의성을 갖춘 버티컬 마우스 제품"이라며 "기존 마우스 제품 이용 시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직장인, 디자이너와 같이 장시간 마우스 사용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