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CJ제일제당, 공동매출 목표 세우고 인기상품 전략적 판매

업무제휴협약 통해 브랜드 단위 전략 과제 수립

유통입력 :2022/04/22 09:21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인다.

SSG닷컴이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는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날 SSG닷컴에서는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담당이, CJ제일제당에서는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s 담당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황운기(왼쪽)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은 블라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