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신작 '씰M' 글로벌 출시 시동...26일 대만 예약

NFT 요소 적용해 해외 선출시...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

디지털경제입력 :2022/04/20 10:44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씰M'의 티저 영상과 공식 SNS, OST 등을 공개하며 글로벌 출시에 시동을 걸었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2일에 대만에 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식 BI, 티징 영상과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 등을 현지 유저들에게 공개했다. 이어 19일에는 유명 커버송 유튜버인 [Xooos , 수스] 가 참여한 공식 OST ‘Playwith U’의 메이킹 영상을 유튜브 등 공식채널을 통해 올렸다. 

티저 사이트에는 씰M의 대표 캐릭터인 꾀돌이 토끼가 영화 토르, 전래동화 금도끼은도끼 등을 코믹하게 패러디한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특유의 개그 MMORPG임을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세계관과 함께 공식 페이스북 연계 페이지로 구성됐다. 

플레이위드, 씰M 글로벌 첫 출시를 위한 본격 행보 시작했다.

19일 공개된 영상은 가수 수스가 참여한 Playwith U OST를 처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영상으로 특유의 경쾌한 댄스 음악을 느낄 수 있게 꾸몄다. 메이킹 영상에는 수스와 함께 유명 가수인 냅킨스가 메이킹 필름 제작에 함께 참여했으며, 씰M의 대표 캐릭터인 꾀돌이 토끼가 함께 화면 곳곳에 등장함으로써 대만 현지 많은 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대만 현지 MZ 세대들을 위한 ‘Playwith U’의 EDM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공식 SNS 등에서 대규모 댄스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원작은 카툰렌더링, 익살스러운 개그 액션, 콤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대만, 홍콩 등 중화권을 포함해 동남아에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신작은 원작 개발사인 플레이위드게임즈가 정통성을 그대로 계승해 원작 내 다양한 직업, 콤보, 세분화 성장, 모바일 플랫폼 요소와 더불어 대표 캐릭터에 NFT를 더했다. 지난 19일 개최했던 플레이위드 블록체인 비전 사업 발표에 많은 대만 미디어들도 씰M과 관련해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M의 대만 글로벌 첫 출시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공개함으로써 현지 유저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졌다. 오는 26일 사전 예약시작과 함께 대규모 프로모션, 게임 정보를 공개하며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최선의 작업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