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포클레인 훔친 일당 잡았습니다...감사해요"

생활입력 :2022/04/11 11:32

온라인이슈팀

지난달 경기 파주에서 포클레인을 훔친 범인 일당이 검거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건은 포클레인 주인의 아들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포클레인을 도난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내용을 담은 글을 작성해 알려지게 됐다.

지난 10일 피해자 아들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달 전 포클레인 도난사건 게시글에 대한 후속 글 남깁니다"라며 포클레인 도난 사건의 진행 상황을 알렸다.

[서울=뉴시스]포클레인 도난 당시 A씨가 올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씨는 자신을 지난 달 14일 파주에서 있었던 포클레인 도난 사고 관련해 도움을 요청했던 작성자라고 밝히며 "약 한 달여간의 시간이 흐른 지금 그동안 진행된 내용을 공유하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추가글을 남기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너무 당황스럽고 걱정돼 글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사건 공론화를 위해 힘써줬다"며 "사건을 담당했던 파주경찰서 강력팀은 범인과 차량을 찾기 위해 일산경찰서와 경기도경찰청 담당 수사관 분들과 공조해 합동수사를 진행하며 최선을 다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범인 일당 검거되었으며 아버지 차량을 비롯하여 지지난달 일산에서 발생했었던 포클레인 도난 차량 까지 모두 찾게 되었고 추후 검찰청 방문하여 서류 작성 후 도난 차량 인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A씨에 따르면 아버지 차량의 경우 파주 운정의 한 주유소 CCTV에서 5톤 트럭에 실려가는 모습이 확인되어 추적 수사가 진행됐다고 한다.

관련기사

그는 끝으로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 겪고 계실텐데 앞으로 두번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며, 이번 일에 대해 항상 감사하는 마음 잊지 않고 살아갈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재차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