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웨이브서 EDR 리더로 선정

컴퓨팅입력 :2022/04/08 10:21

글로벌 사이버보안 업체 트렌드마이크로는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간한 '2022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보고서에서 리더로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의 EDR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단 세 개의 공급업체 중 하나인 트렌드마이크로는 ▲조사 역량 ▲ATT&CK 호환성 ▲확장 역량 ▲혁신 로드맵을 포함한 9개 평가 기준에서 만점인 5점을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사고 대응 프로세스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으로 '분석'을 꼽았다. 따라서 고객은 분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사건 연결 ▲적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과정 및 마이터 어택(MITRE ATT&CK) 기술 등에 동적 위협 점수 활용을 통하여 조사와 위협 추적에 관련된 간결한 맥락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또한 트렌드마이크로는 대중의 인식을 훨씬 넘어서는 혁신을 일으켰으며, 제품의 상호 운용성이 핵심 차별화 요소라고 평했다.

존 클레이 트렌드마이크로 위협 인텔리전스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 장치 및 사용자 간의 교차점인 기업 엔드포인트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선호하는 공격 대상이 됐고, 공격은 엔드포인트의 경계를 넘어 이동하고 있다"며 "전체 인프라에 포괄적인 위협 탐지 및 대응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된 단일 XDR 솔루션의 일부로 EDR을 제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