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누적 시청자 500만 돌파

캠페인 영상 조회수도 500만뷰 넘어

유통입력 :2022/03/31 08:10

지마켓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 진행 2주 만에 누적 실시간 방송 시청자가 500만명을 넘어서고, 매출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G라이브'는 지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셉트 방송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으로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마켓이 이런 흐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중인 'G라이브 쇼핑 캠페인'도 초반부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중 매일 밤 같은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방송에서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과 소비자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 마케팅이 제대로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8시엔 쇼핑 하니”… 지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흥행 돌풍

실제로 주중 매일 밤 8시에 편성된 파격 특가 방송 'G라이브'의 지난 2주간 실시간 시청자수만 총 5백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캠페인 진행 전 평균 시청자 수보다 약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G라이브 방송 이후 역대 최고치다. 캠페인 이후 매출 역시 이전 기간 동 카테고리 품목 라방 대비 최대 2배 이상(157%)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그룹 EXID 소속 하니와 함께 한 숏무비 형태의 광고 영상도 히트를 쳤다.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지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3가지 버전의 영상이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총 500만뷰를 돌파했다. 실제로 '중독성이 있어 계속 보게 된다', '8시만 되면 생각날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마켓은 이런 분위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31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옷장공개 '에고이스트&LAP' 편이 송출되며, 봄 신상품을 지마켓 단독으로 선공개하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58% 할인가에 선보인다. 구매왕 이벤트, 채팅창 구매 댓글 이벤트 등 구매 고객 중 무려 23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1일부터는 순차적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 ▲챔피온 ▲닥터그루트 ▲갤럭시 등과 함께 역대급 혜택의 라이브방송이 준비돼 있다.

관련기사

더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에서 G라이브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하며, 주중 매일 밤 8시에 실시간으로 방송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지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포맷의 라이브방송으로 인기를 끌었던 G라이브의 인기에 힘입어 대대적으로 펼친 쇼핑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풍성한 혜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G라이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