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인수위, 4월5일부터 국민제안센터 운영...카톡 창구도 개설

국민제안센터·희망비타민 운영...우수 제안은 국정과제에 반영

방송/통신입력 :2022/03/30 14:57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4월5일부터 새 정부에 대한 적극적 국민의견 수렴을 위해 ‘국민제안센터’를 운영한다.

국민제안센터는 인수위 홈페이지 내 운영되던 ‘국민이 당선인에게 바란다’ 코너를 보완해 운영된다. 또 오프라인 제안센터도 개설해 방문접수와 우편, 콜센타 전화접수를 개시한다.

손쉽게 원클릭 접수가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열고, 찾아가는 현장 민원접수 창구로써 ‘희망비타민’도 운영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접수된 국민제안은 1차적으로 정보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주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제안 내용 분석 후, 인수위 각 7개 분과별 인수위원과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검토하게 된다. 청년 실무위원도 검토 작업에 참여한다.

사진 = 인수위 홈페이지

우수 제안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직접 반영된다.

국민제안센터 방문접수는 광화문 외교부 청사 1층에 마련되며, 전화접수는 “일상국민”이라는 의미를 따라 국번없이 1392 번호를 사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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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위 홈페이지에서 28일까지 접수된 온라인 제안만 1만7천928건에 이른다. 우편이나 방문 서한은 267건으로서 현재에도 각 분과에서 검토를 진행 중이다.

국민제안센터장은 경선과 선대위에서 운영실장으로 종합민원을 총괄했던 허성우 인수위 행정부실장이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