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엔터아이티, 메타버스허브 입주사 선정

컴퓨팅입력 :2022/03/28 17:59

휴먼아이티솔루션은 자회사 ‘HM엔터아이티’가 메타버스 허브 입주기업 8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메타버스 허브는 메타버스 서비스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판교 제2 테크노밸리에 조성한 기업 지원 공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정보 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한다.

입주기업 8개사 중 하나로 선정된 HM엔터아이티는 산업통상자원부 혁신 제품 인증 및 조달청 우수 제품으로 지정된 가상현실 기반 시니어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 팔팔케어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 메타버스 기반 시니어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메타버스 허브

휴먼아이티솔루션과 HM엔터아이티가 공동으로 개발할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은 4차 산업 혁명의 기술 중 하나인 메타버스 및 AI, 핀테크 기술을 적용하여 시니어의 건강 정보를 메타데이터로 가공하여 체계적인 건강 훈련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최봉두 HM엔터아이티 대표는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다양한 헬스케어 기기에서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들을 통합적인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시니어들에게 체계적인 건강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니어의 건강을 책임져주는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의 또 하나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