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플로 악플을 이긴다"...배달 라이더 응원 '따말' 캠페인 열린다

29일부터 2주간...배달 관련 뉴스에 선플 달면 갤S22+ 등 선물 기회

인터넷입력 :2022/03/28 13:58    수정: 2022/03/28 23:59

"선플로 악플을 이긴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 되는 가운데, 서로의 지친 마음을 '선플'로 달래줄 따뜻한 캠페인이 전개된다.

IT 전문미디어인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착한기업들과 함께 '따뜻한 말 한마디'(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따말캠페인포스터

차가운 사회적 편견을 따뜻한 선플로 녹여, 보다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다. 세상을 바꾸는 진짜 힘은 날선 비판이 아닌, 따뜻한 말 한마디라는 데서 기획된 캠페인이다.

따말 첫 캠페인 대상은 '배달 라이더'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따말참여방법

네이버, 다음에 올라온 배달 서비스(배달앱, 배달대행 등) 관련 뉴스를 검색해 들어간 뒤, 댓글창에 선플을 남기는 방식이다. 배달 라이더에 대한 좋았던 경험이나 응원의 메시지를 입력한 뒤, 이를 캡처해 지디넷코리아 '따말' 캠페인 페이지에 뉴스 주소(URL)와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된다.

뉴스 댓글창에 선플을 남길 때는 문장 맨 처음에 캠페인 약자인 [따말] 문구를 꼭 넣어야 한다. 뉴스는 포털에 전송된 언론사면 어디든 상관없다.

이벤트 종료 후 우수작을 선정해 ▲갤럭시S22+(1명) ▲애플워치7(1명) ▲에어팟(3명) ▲스타벅스 1만원 쿠폰(5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과 참여는 29일 오전부터 게재될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 상단 '따말 캠페인'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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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말경품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인터넷 공간에서 악플과 왜곡된 댓글이 주는 사회적 문제와 상처들이 생각보다 크다"면서 "내 이웃과 친구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며 힘을 주고받듯, 온라인에서도 서로 온기를 나누며 힘이 되어 주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카카오·시지온 플랫폼사, 쿠팡이츠·요기요·배달의민족 배달앱사, 바로고·메쉬코리아·만나플러스·생각대로 배달대행사가 함께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