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인도네시아 어텐션과 사업 협력 나선다

인도네시아 마케팅 퍼블리싱 역량 강화

디지털경제입력 :2022/03/25 15:40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인도네시아 종합 게임 IT 기업 어텐션 그룹(Attention Group)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어텐션 그룹은 2019년 설립됐다. 이 회사는 MCN(Multi Channel Network), e스포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남아 6개국에서 글로벌 게임사의 현지화 및 GTM(Go-to-market) 전략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텐센트, 라이엇 게임즈, 넷이즈, 릴리스 게임즈 등 중국계 대형 글로벌 게임사의 주요 게임에 대한 현지화는 물론 마케팅과 퍼블리싱을 대행하는 등 성과를 기록했다.

MCN 사업은 동남아 6개국에 걸친 독점 계약 게이밍 인플루언서와 독점 종합 콘텐츠 인플루언서 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확보한 구독자 수가 약 1억 5000명에 달한다. 또한 2016년 어텐션 그룹의 자회사 EVOS e스포츠 구단을 설립, 자체 구단 및 프로리그를 운영하며 활발한 e스포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어텐션 그룹과의 게임 영역 전반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산업에서의 유기적인 협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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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 세계의 다양한 블록체인은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기반으로 모두 연결될 것”이라며 “유망한 기업들과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영국과 미국에서 진행된 NDR(Non-Deal Roadshow)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 중이다.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의 위메이드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사 및 블록체인 업체들이 꾸준히 방문해 활발한 미팅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