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AI 인프라 컨설팅 서비스 추진 가속화

컴퓨팅입력 :2022/03/24 17:04

이호스트ICT는 서버 전문 브랜드 AI 오픈 컴퓨팅플랫폼(AIOCP)가 홈페이지를 부분 리뉴얼 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뉴얼의 주요 내용은 AI 인프라 신사업 육성과 관련한 부분이다.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장비와 IDC 컨설팅까지 1:1 컨설팅을 통해 원스톱 패키지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서버 전문 브랜드인 AIOCP는 통신 장비의 견적부터 임대, 판매,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업종과 사업 환경을 분석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기반으로 서버 인프라 시장 내 입지와 점유율을 다져가고 있다.

AI 인프라 원스톱 솔루션(이미지=이호스트ICT)

이호스트ICT에서 확장, 추진키로 한 AI 인프라 구축 사업은 AI GPU 서버, 스위치, 스토리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을 원스톱으로 구축해주는 서비스다. 

AI 인프라 구축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3D산업, 바이오테크 등 AI 관련 다양한 4차 산업을 위해 필수적이다. 당사는 17년 이상의 HPC 업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AI 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제공, 원하는 사양에 맞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독 전산실(POD) 구축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까지 전문 인력을 통해 AI 시스템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린IT 기술이 접목된 이호스트ICT의 IDC 컨설팅은 고유연성(High Flexibility)과 고밀도(High Density)를 특징으로 한다.

관련기사

랙 당 전력량, 서버/랙 밀도를 높여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하이엔드 AI 인프라를 제공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운영지의 속성을 효율적으로 완성시킨다. 국제표준(TIA0942)규격을 반영하는 것은 물론 PUE Number, TCO, 구축 및 공간 비용 절감의 효과도 가지고 있다.

김철민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 AI 인프라 구축은 필수”라며 “AI 인프라 원스톱 솔루션은 슈퍼컴퓨팅·인공지능 시대를 여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