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22일 자사 전자서명 소프트웨어(SW)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과 맞춤형 경험 지원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간 통합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원활하고 중단 없는 디지털 문서 서명 작업을 지원하는 이번 통합으로,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령 구매 여정 중 계약과 서명이 동반되는 경우 온라인 판매 플랫폼 '어도비 커머스' 사용자는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으로 모든 구매 과정을 몇 분만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브랜드가 새로운 고객을 등록할 때 전자 서명 및 계정 확인을 해당 문서에 포함하고, 서명 및 승인 절차를 자동화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관련기사
- '온라인 쇼핑' 고속 확산에 물가도 상승세2022.03.16
-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개인화 고객 참여 기능 추가2022.02.28
- 아태 모바일 이용자 급증…"기업, 디지털 경험 개선 투자 강화"2022.02.22
-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 신임 사장 선임2022.01.19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 커넥터를 통해 기업은 전자 서명을 워크프론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하고 자동화할 수 있다. 문서 작성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감사 이력에 대한 규정 준수 강화 및 문서 진행 상황에 대한 실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어도비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으로 비대면 서명의 필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어도비는 고객 경험의 모든 단계에서 완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합하고, 간소화되고 디지털화된 서명 및 문서 관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