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실은 오는 18일 '게임이 교실을 깨우다- 게임을 통한 학업 성취도 증진 효과 연구발표회 및 토론회'를 게임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태경 의원이 주관하고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넥슨이 공동 후원한다.
게임을 활용한 교육은 일반적인 교육보다 학습 효과가 좋고 ADHD(주의력결핍행동장애)가 있는 학생에게 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교육현장에서 기대가 크다.
하지만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높고 관련 법 제도가 뒷받침되지 않아 활용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이에 게임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가 어떤 효과가 있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관련 제도 개선방안을 의논하기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승수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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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신민철 교사(대구진월초등학교)와 한덕현 교수(중앙대학교)의 발제를 시작으로 이장주 소장(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이양환 본부장(한국콘텐츠진흥원), 최정하 연구위원(경기도교육연구원), 최상권 장학사(경기도 교육청)가 토론자로 나선다.
하태경 의원은 "게임 활용 교육은 학생의 수업 참여도와 교사의 수업 만족도를 동시에 높여 공교육의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계 전문가와 함께 게임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절차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