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개인화 고객 참여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22/02/28 09:43

어도비는 실시간 고객 인사이트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의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용자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기반의 기능으로 채널 전반에 걸쳐 원활하고 맞춤화 된 상호작용을 통해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능을 통해 어디서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단일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서 개인화된 이메일, 푸시 알림, 인앱 및 문자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달할 수 있다. 텍스트 및 인앱 메시지에 사용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는 보다 쉬운 메시지 작성을 지원한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이미지=어도비)

고객 프로필 속성, 기기 위치, 앱 사용 기록을 포함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황에 맞는 개인화된 인앱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를 사용해 여러 소스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간소화된 워크플로우 내에서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위치, 과거 구매 내역 등과 같은 고객 데이터의 통합으로 마케팅 담당자들이 모바일에서도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거나 참여도를 높이고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제안을 결정하도록 지원한다.

일회성 맞춤 메시지 및 대규모 캠페인의 개인화를 지원한다. 항공편 상황과 같은 맞춤형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마케팅 캠페인의 일부로 푸시 알림을 보내는 경우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문제로 캠페인 메시지 발송을 잠시 중단해야 하는 경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다음에 보낼 올바른 메시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위치 인식 트리거 기능은 고객 위치에 기반한 향상된 모바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특정 농구팀의 모바일 앱을 사용 중인 고객이 농구장으로 입장할 때, 가장 가까운 매점이나 화장실과 같은 정보를 알려 줄 수 있다.

경량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DAM)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에센셜(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Essentials)을 통해 저니 옵티마이저 내에서 승인된 브랜드 자산에 접근할 수 있다.

DAM에 저장된 이미지 및 비디오와 같은 리치 미디어를 디바이스와 채널에 맞춰 조정, 제작할 수 있으므로 최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저니 옵티마이저 내의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 측 웹 및 모바일 이벤트, 하위 SDK 로그 및 데이터 내보내기에 대한 데이터 검사와 유효성 검증을 수행할 수 있어 개발자가 제공하는 모바일 경험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저니 옵티마이저는 워크플로우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해 클라이언트 측 구성이나 위치 기반 이벤트를 위해 실제 조건 및 고객 프로필의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브랜드는 어도비 익스체인지 프리미어 파트너(Adobe Exchange Premier Partner)인 신치(Sinch)의 즉시 사용 가능한 커넥터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지 않고도 저니 옵티마이저 내에서 개인화된 문자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신치의 대화형 API를 활용할 수 있어 왓츠앱(WhatsApp), 위챗(WeChat), 바이버(Viber) 등 다양한 차세대 메시지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채널은 AI 기반 챗봇과도 연결되어 재고 여부 확인, 매장 위치와 같은 정보 확인을 위한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