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이모탈,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밝혀

소셜요소에 공격대 등 개선 계획 공유

디지털경제입력 :2022/02/25 08:14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팀은 지난 24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비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주요 피드백과 그 시사점을 공유하고, 여기에 대응한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및 변화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에 직접 소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 비공개 베타의 교훈’이라는 제목의 블로그에서는 와이엇 쳉 게임 디렉터(Wyatt Cheng, Game Director)와 크리스 지어허트 선임 시스템 디자이너(Kris Zierhut, Senior system Designer)가 직접 나서서 디아블로 이모탈에 찾아올 변화들에 대해 직접 밝혔다.

공개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소셜 요소, 공격대, 게임 내 구매, 투쟁의 굴레 등 일반 및 시스템 2가지 부문에서 총 8가지 내용에 이른다. 모두 플레이어의 주요 피드백과 이를 적극 수용한 결과물이다. 

디아블로 이모탈.

먼저 일반 업데이트로 보면 소셜 및 파티 플레이 개선, 공격대 개선, 배틀 패스 및 게임 내 구매 피드백, 컨트롤러 지원, 전투부대 개선 등이 있다. 

또한 시스템 업데이트로 세트 아이템 개선, 투쟁의 굴레 개편, 세계 정복자 개선 소식을 전했다. 

관련기사

여기에 비공개 베타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와 이들이 전해준 소중한 피드백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베타는 지난 해 11월부터 약 1개월 간 진행됐다. 테스트에서는 새롭게 도입된 강령술사를 포함한 6가지 직업 플레이는 물론, 불멸자의 도전, 전장 래더, 지옥성물함 및 세트 아이템, 컨트롤러 지원 등 한층 강화된 콘텐츠로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