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랩씨드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주요 사업 프로젝트 연계한 강의 개설…메타버스 인재 양성 협력

인터넷입력 :2022/02/17 16:44

서강대학교가 농업 데이터 구축 플랫폼 기업 랩씨드(LabXiid, 대표 황동주)와 메타버스 인재 양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엔 심종혁 서강대 총장, 진교문 이지팜 대표, 황동주 랩씨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강대와 랩씨드는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대학원 내 랩씨드 프로젝트를 연계한 PIP(PBL-Internship-PBL) 강의 개설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공동 연구개발(R&D)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공동사업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서강대학교가 농업 데이터 구축 플랫폼 기업 랩씨드(LabXiid, 대표 황동주)와 메타버스 인재 양성과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IP는 인턴십을 현장 실습 수업으로 운영하고, 산업 수요와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수업 방식을 통해 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랩씨드는 최근 이지팜의 비욘드팜, T-커머스 사업 부문을 통합한 블록체인 사업본부가 독립해 만들어진 자회사로 농산물 이커머스 샵블리(SHOPBLY)를 운영하고 있다.

샵블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이력 추적 시스템을 통해 계약 재배, 공동 구매가 가능하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결합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서강대는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꼽히는 메타버스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을 설립했다.

황동주 대표는 “메타버스 인재 발굴과 육성에 앞장서는 서강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R&D를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샵블리는 농업 밸류체인 모든 단계의 데이터를 통합한 농축수산물 메타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