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라이더 안전배달 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앱에서 '서두르지 않고 안전하게 와주세요' 메시지 선택하면 참여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2/16 10:02

"라이더님, 서두르지 않고 안전하게 와주세요."

배달앱 요기요가 자사의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배달 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참여를 장려하는 '2022 위드 세이프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요기요의 '2022 위드 세이프티' 캠페인은 빠른 배달을 요구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모두가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건강한 배달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요기요 위드 세이프티 캠페인

소비자들의 배달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요기요는 소비자들이 라이더들의 안전을 염려하는 마음이 담긴 메시지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에게도 안전을 늘 잊지 않고 운행할 수 있도록 안전 배달 메시지를 정기적으로 전달하고, 안전교육 역시 진행한다. 또 그 뜻에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정기적인 소비자 참여형 라이더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 캠페인에 동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에서 주문을 할 때 결제 페이지 내 주문 요청사항에 '서두르지 않고 안전하게 와주세요' 메시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관련기사

요기요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지난 2019년부터 혹서기·혹한기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을 위해 시즌별 물품 지원과 이륜차 안전교육 등 라이더 안전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신봉 요기요 대표는 "고객들에게 좋은 주문 경험을 제공해주시는 라이더분들의 안전을 위해 요기요 고객들 역시 안전한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이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면서 "라이더들의 안전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고, 최우선되어야 하는 만큼 건강한 배달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요기요는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