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협력 스타트업 발굴 나서

4월17일까지 네이버 D2SF 홈페이지서 공개 모집

유통입력 :2022/02/16 11:34

네이버가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중소상공인(SME)과 시너지를 발휘할 스타트업을 4월17일까지 모집한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SME에게 ▲정기구독 솔루션 ▲클로바 메시지마케팅 ▲클로바 라이브챗 ▲엑스퍼트 솔루션 등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달 말 베타 출시됐다. 회사는 이를 위해 기술 스타트업 연합모델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얼라이언스'를 구축, 네이버 D2SF를 통해 스타트업 투자·성장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네이버 D2SF는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네이버 D2SF는 ▲상품 소싱·관리 ▲스토어 관리 ▲마케팅 ▲주문·결제 ▲배송·물류 ▲고객관리 ▲사업관리 등 커머스 솔루션에 특화한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투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네이버D2SF 커머스솔루션마켓 공개 모집

최종 선정 팀에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의 교류·협력을 추진하며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회사는 긴밀한 협업을 위해 네이버 제2사옥 내 전용 업무 공간과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홍보·마케팅·후속 투자 유치를 돕는 한편, 사업 성장에 필요한 각종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우수한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 높은 산업 이해도를 갖춘 스타트업과 네이버가 함께 협업하며 SME 성장을 지원하고, 시너지가 기술 스타트업으로도 공유되는 모델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커머스솔루션마켓이 기술 스타트업 성장기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