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 멘토링 '프프답 앰배서더' 출범

전문가 5인이 초급 헤어디자니어에게 교육 제공

홈&모바일입력 :2022/02/08 10:46    수정: 2022/02/08 13:45

이미용 가전 브랜드 유닉스가 헤어 디자이너와 소통을 도모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프답' 앰배서더를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프프답'은 '프로를 프로답게' 만든다는 의미로, 헤어 디자이너 5인이 위촉됐다. 이들 전문가 5인은 국내 헤어디자너 사이에서 원활한 소통을 주도할 계획이다.

다음달 3월부터는 앰배서더 5인이 초급 헤어 디자이너와 지망생에게 그룹별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헤어 관련 사업체의 96%가 소규모 업체인 상황에서 헤어 디자이너에게 기술과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목적이다.

유닉스 ‘프프답’ 앰배서더로 선정된 헤어 디자이너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닉스)

앰배서더는 격월 1회씩 일반 프로페셔널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유닉스는 이에 필요한 전문가용 드라이기와 고데기, 실습 장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유닉스 신제품 연구 개발과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다.

관련기사

앰배서더로 위촉된 전문가 5인은 헤어 디자이너 조천일(조이187) 원장, 선정(에이바이봄) 원장, 정용하 및 이정아(유이프) 원장, 박내주(빗앤붓) 원장, 박종원(위스138) 원장이다.

유닉스 관계자는 "소규모 사업장이 많은 데다가 기술 습득부터 고객 관리, 홍보 마케팅까지 헤어 디자이너 혼자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라며" 헤어 디자이너가 의지할 수 있는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프프답’ 앰배서더를 발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