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위드유’ 성료

약 2시간 동안 합격생 및 수험생 등 2천200여명 접속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2/04 10:25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29일 주최한 2022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위드 유’(With You)가 누적 접속자 수 2천200여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공단기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을 축하하기 위해 약 500여명이 참석하는 졸업식을 매년 개최해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초로 온라인 라이브 포맷으로 진행됐다. 이번에는 합격생뿐 아니라 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공무원 수험생들도 참여해 합격생들의 공부 노하우를 전수받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졸업식에는 올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 2명과, 공단기의 대표 강사 김병태 국어 강사, 이동기 영어 강사, 문동균 한국사 강사가 패널로 참석했다. 합격생들의 수험 기간 중 기억에 남는 경험과 힘들었던 기억, 강사와의 특별한 인연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티유니타스 2022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위드유 성황리에 종료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 걸맞게 온라인으로 참여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나 공부법에 대해 채팅창을 통해 문의했으며, 문의 사항에 대해 합격생과 강사들이 즉각적으로 답변하고 생각을 공유했다. 또 합격자들의 MBTI 별 시험 준비 노하우도 들을 수 있었다. 본인의 성향에 맞춰 더욱 효과적인 공부법과 과목별 집중 공략 방법 등을 상세하게 전했다. 이날 졸업식은 강사들이 합격생들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며 종료됐다. 이날 2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에는 총 2200여명의 수험생과 합격생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졸업식에 합격생 패널로 참여한 임 모씨는 "함께 공부했던 학생들과 교수님과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합격의 기쁨과 노하우를 모두와 나눌 수 있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병태 국어 강사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공무원 수험생으로 지낸 세월을 합격이라는 뜻깊은 보상을 얻은 합격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단기 강사로서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