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학연구원, 제4회 태그톡 강연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2/02/03 11:03

게임과학연구원(원장 이경민)은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4회 태그톡 강연 '엄마! 나 게임하고 있어요! - 우리집 게임러 사용설명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게임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은 게임 셧다운제가 폐지되고 게임시간선택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자녀 게임이용 지도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이장주 소장이 ‘게임세대 내 아이와 소통하는 법’을 주제로 게임을 사이에 두고 부모와 아이가 긍정적으로 연결되는 법을 중심으로 첫 번째 강연에 나서며, 계성초등학교 조기성 교사가 ‘게임, 목표를 달성하는 연습’을 주제로 게이피케이션을 활용해 교육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있는 학교에서의 실제 사례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관련기사

이어서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팀 KT 롤스터 前멘탈코치 안효연 박사가 ‘e스포츠 프로리그와 멘탈 트레이닝’을 주제로 게임과 관련된 진로 및 e스포츠 현장에 대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박사는 ‘자녀와 게임이용 습관 만들어가기’를 주제로 최근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실태 조사 결과에 대해 살펴보고 보호자가 게임이용 지도에 참고해야 할 사항에 관해 강연한다. 

패널로는 이경민 연구원장, 윤태진 교수(연세대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장), 한덕현 교수(중앙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병찬 변호사(법무법인 온새미로) 등 각계의 권위자들이 참여하여 토론과 실시간 질의 응답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