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 단편영화 방관자들 이벤트 실시

1월 29일 오후 4시 공개 기념 이벤트 마련

디지털경제입력 :2022/01/28 11:5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는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의 단편영화 ‘방관자들’ 공개를 기념해 특별한 경품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 오후 4시 최초 공개를 앞둔 ‘방관자들’과 펍지유니버스에 높은 기대를 보여온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댓글 참여 이벤트, 스페셜 퀴즈 이벤트, 지무비 이벤트까지 총 3종으로 마련했다. 

댓글 참여 이벤트는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관자들’ 최초공개 1시간 전인 29일(토)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방관자들’ 영상에 ‘기대 혹은 주접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고, 해당 유튜브 커뮤니티 탭에 공개되는 설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금빛재단장학생상(아이패드, 1인) ▲태이고 부시장상(애플워치, 3인) ▲진실 게임상(‘방관자들’ 굿즈: 스티커 및 포스터, 30인) ▲청문회 참여상(치킨 기프티콘, 50명)이 준비돼 있다. 

방관자들 메인 포스터.

특히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 계정에 펍지유니버스와 방관자들 해시태그와 함께 감상평을 남기거나, 영상 공개 시각인 오후 4시 정각에 맞춰 댓글 달기, 실시간 채팅 참여 등을 통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페셜 퀴즈 이벤트는 오는 오후 3시부터 30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얼리버드 인싸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얼리버드 인싸상은 댓글 참여 이벤트의 다른 상과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모든 상품은 2월 말에 일괄 배송된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17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화 유튜브 지무비와 협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무비가 제작한 리뷰 영상과 방관자들 본편에 리뷰 댓글을 작성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와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펍지유니버스는 배틀로얄 장르를 선도하는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이자,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세계관을 전파하는 콘텐츠 프랜차이즈다.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 속 숨겨진 진실을 담아낸 펍지유니버스 ‘진실 2부작’은 지난 6월 공개된 마동석 주연의 ‘그라운드 제로’, 오는 29일에 공개될 고수·이희준 주연의 ‘방관자들’, 오는 30일 육준서가 출연하는 에필로그 ‘붉은 얼굴’로 구성돼 있다. 펍지유니버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