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진흥협회, 에듀윌과 ICT 전문인력 양성 맞손

방송/통신입력 :2022/01/27 14:06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교육전문기관인 에듀윌 국비교육원과 ICT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은 협회와 에듀윌 간 업무협력을 통하여 ICT 관련 교육과정 개설과 교육 이수자에 대한 자격검증을 지원하여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IC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과 교육 이수자에 대한 능력 검증 체계 구축이다.

에듀윌에서는 디지털정보활용능력, 파이썬마스터, 디지털영상편집 등 협회의 자격증 관련 교육을 진행하며 협회에서는 교육 이수자들의 능력 검증을 위하여 자격검정 응시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는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외에도 ICT 기술의 발전에 맞춰 신규자격을 개발하고 수험자 편의 제공을 위한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 2020년에는 텍스트 코딩 전문 인력양성을 위하여 파이썬마스터 자격을 개발했고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부터 응시자 보호를 위해 자격시험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문승 협회 ICT기반본부장은 “협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디지털 미래인재 역량의 구체적인 기준과 검증방법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신성 에듀윌 국비교육원 본부장은 “평생교육 사회에서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으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에듀윌의 비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