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핸즈, 다섯 번째 풀필먼트 센터 신규 오픈

약 4천평 규모…신규 뷰티 브랜드 고객사 급증에 센터 확장 가속화

인터넷입력 :2022/01/27 11:26

풀필먼트 테크 기업 두핸즈가 충북 음성군에 약 4천평(1만3천㎡)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새롭게 열고, 뷰티 브랜드사들을 위한 전문 풀필먼트팀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두핸즈가 운영하는 품고 풀필먼트센터는 기존 8천평을 포함, 총 1만2천평(약 3만9천600㎡)으로 확장된다. 음성 품고센터는 경기 용인, 파주, 남양주, 일산에 이은 다섯 번째 풀필먼트 센터다. 지리적으로 인접한 품고 용인센터와 협력해,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음성 품고센터는 특히, 뷰티 브랜드사를 위한 전문 풀필먼트센터로 활용될 계획이다. 품고에 입점한 뷰티 고객사는 해외진출과 기업간거래(B2B) 납품을 위한 전문적인 물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사진=두핸즈)

이런 서비스를 기반으로 품고를 이용하는 뷰티 브랜드사의 재계약률은 96% 이상이며, 서비스 만족도를 경험한 기존 고객사의 네트워크 효과를 통해 신규 뷰티 고객사의 비중이 급증하고 있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뷰티 브랜드사들의 성장속도가 빨라지고 있고, 풀필먼트 중요도가 높아졌다”며 “고객사가 제품 생산과 판매에 몰입해 그들이 가진 제품 경쟁력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품고가 뷰티 전문 물류 서비스를 강화해 ‘K뷰티의 공급망관리(SCM)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