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클라우드, 가상공간 구축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22/01/26 14:40

텐센트 클라우드는 26일 한국 기업들의 가상공간 구축 지원을 위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가상공간 구축 지원 솔루션은 기업에게 비디오, 오디오, 텍스팅, VR, AR 등 전 영역에 걸쳐 가상 공간 구축에 필요한 모든 기술 역량을 제공한다.

IP 버추얼 휴먼은 음성 인식 및 아바타 생성 등 기술을 사용해 엔터테인먼트 캐릭터에 멀티 모달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하고, 미디어, 교육, 전시, 고객 서비스 등 산업분야에서 지능형 엔터테인먼트의 도입을 촉진한다.

텐센트 클라우드 로고

증강현실 광고는 텐센트의 GPU 컴퓨팅 용량과 3D 모델링 알고리즘을 통해, AR 광고를 동영상이나 라이브 스트리밍에 직접 배치한다. 이를 통해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의 경험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 않고,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거부감을 완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은 클라우드 컴퓨팅, 3D 모델링, 가상화 등 고급 기술을 적용go 정교한 3D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생생하고 몰입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구현한다.

오토 스테레오스코피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GPU 컴퓨팅 용량과 3D 모델링, 알고리즘으로 특수효과 내재 영상을 처리하고, 시청자가 '오토 스테레오스코픽 3D 시각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관련기사

포슈 영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 부사장은 "머지않은 미래에 디지털 가상 공간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이라며 “텐센트 클라우드는 디지털화되고 가상화 된 사회에 한국 기업들이 무리 없이 적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최초로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K-ISMS) 인증을 받아 2020년 말 한국에서 두 번째 가용영역(AZ)을 개설했다. 현재 국내 매출 기준 상위 20위 내에 속하는 게임회사 중 다수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서비스와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