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들과 함께 하는 설 연휴 특집 콘텐츠 방송

씨름 한마당·밥은 먹고 다니냐·국악 한마당 등

인터넷입력 :2022/01/26 12:28

아프리카TV가 설 연휴에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설 연휴를 맞아 26일부터 2월2일까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이용자와 함께하는 'BJ 씨름 한마당', '밥은 먹고 다니냐', '국악 한마당'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집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설 연휴에 앞서 26일부터 27일까지 사주·타로 BJ들과 함께 2022년 새해 운세를 알아보는 '너의 운세는' 콘텐츠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 27일에는 아프리카TV 신입 BJ인 '뉴비존' BJ 6명이 모여 '풍악을 울려라', '기미상궁 나오너라' 등 다양한 명절 관련 게임을 진행하는 '뉴비 한마당'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 설 특집 콘텐츠

28일에는 BJ들이 대결을 펼치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인기 BJ 흥구기와 거제폭격기가 진행하는 씨름 대회 '씨름 한마당'에서는 16명의 BJ들이 체급별로 나뉘어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인 씨름으로 대결을 치를 예정이다. '설특집 랜설놀이'에서는 BJ들이 세뱃돈을 획득하기 위해 '윷놀이', '투호', '아프리카TV 상식퀴즈' 등 다양한 종목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또 한복을 입은 BJ들의 리액션을 보고 이용자들과 함께 우승자를 정하는 '리액션의 신을 찾아라'도 같은 날 진행된다.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9일부터는 명절 음식 콘텐츠가 진행된다. 29일부터 31일까지는 음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밥은 먹고 다니냐'가 진행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BJ 서윤과 오메킴승현, 양팡 등 아프리카TV 인기 BJ들이 참여해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주변 사람들에게 설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31일에는 BJ들이 설 음식을 주제로 다양한 쿡방 콘텐츠를 선보이는 '임인년 먹방왔설'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도 선보인다. 31일에는 BJ 배그나가 설과 어울리는 트로트를 주제로 한 음악 경연 대회를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날인 2월1일 진행되는 '국악 한마당'에서는 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시즌5 우승자인 BJ 줄뜯냥과 국악인 게스트들이 국악 라이브 공연과 함께 설 음식 쿡방·먹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31일에는 새해 덕담 사자성어를 퀴즈로 맞추는 '사자성어 초성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2월1일에는 BJ들이 퀴즈 문제를 몸으로 설명하는 '몸으로 말해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설 연휴를 보내는 모습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공유하는 '설날 추억 나누기' 이벤트도 1월31일부터 2월6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