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맛신선 상품기획자(MD)가 전국 숨은 맛집을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인생식당’ 코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생식당은 매월 발간하는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된다. 미쉐린 가이드, 블루리본, 망고플레이트 등 국내외 정식 인증 매체에 소개되지 않은 전국 숨은 맛집을 발굴해 위메프 고객에게 소개한다는 취지다.
인생식당에는 MD가 직접 숨은 맛집을 발견하는 과정부터 대표 메뉴, 식당 관리 상태, 찾아가는 법 등 맛집 식당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긴다. 해당 맛집은 포털, SNS 검색 데이터는 물론 지역 커뮤니티 정보, 지역 공무원 단골 식당 내역 등 기초 자료와 현장 답사, 검증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인생식당에 소개된 식당에는 위메프 맛신선이 검증한 식당임을 인증하는 ‘맛신선 마크’가 부착된다. 식당에서 마크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맛신선에 소개된 ‘인생식당’ 콘텐츠와 맛신선 서비스에 바로 연결된다. 또한 위메프 맛신선은 밀키트, 포장배송 등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식당의 경우 상품 판매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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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식당’ 첫 편에는 제주도에 위치한 ‘아구야 놀자’ 식당이 소개된다. 제주도 특급호텔에서 30년 가까이 근무한 메인 쉐프가 은퇴 후 지난해 10월 연 식당이다. 대표 메뉴 아구찜, 숯불 통오징어, 돈까스와 함께 식당 관련 상세 정보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맛신선 관계자는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맛있는 음식 콘텐츠와 쇼핑 정보를 제공하면서 맛신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인생식당’ 사장님들께도 맛신선의 검증력을 더해 더 많은 고객이 찾아갈 수 있도록 해 윈윈(win-win)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