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CES 카운트다운...韓 기업 '손님맞이' 분주

삼성전자·코웨이 등 대형 광고판 설치하고 준비 착착

홈&모바일입력 :2022/01/04 09:34    수정: 2022/01/04 15:23

[라스베이거스(미국)=권봉석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2 전시 현장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 개막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막판 GM과 인텔 등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현장 참가 대신 온라인 참가를 선언했지만 총 2천200개 이상의 기업은 '현장 참가' 계획을 바꾸지 않았다. 5일(현지시간)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장은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를 직접 체험하려는 관람객들을 맞을 준비를 거의 마친 상황이다.

오는 5일부터 스마트홈 관련 전시가 진행되는 샌즈 엑스포 전경. (사진=지디넷코리아)

3일 오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와 샌즈 엑스포 등 주요 전시 시설은 공식 일정을 이틀 앞두고 전시 기업이나 단체의 장비 반입 등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중이다.

행사장 안팎으로 삼성전자와 코웨이 등 한국 기업 광고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메인 전시장 옥외에 대형 광고판을 설치해 분위기를 한껏  코웨이는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그려진 광고를 전시장 입구에 배치하고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센트럴 홀 외부에 걸린 삼성전자 대형 광고판. (사진=지디넷코리아)
전속모델 BTS를 내세운 코웨이 부스 광고판. (사진=지디넷코리아)

이번 CES 2022는 오미크론 확산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SK, 두산, 포스코, 현대, 한컴 등을 비롯해 스타트업까지 총 175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스마트홈, 차세대 반도체, 모빌티리, 디지털헬스, 로봇 등 다양한 미래 기술 분야에서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

CES 주관사인 CTA는 올해 전시회에서 스페이스 테크, 푸드 테크, NTF(대체 불가능 토큰) 카테고리가 처음으로 추가했다. 또 오토모티브 전시장이 CES 2020 때보다 12% 확장됐다.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건강 분야의 참관이 늘어났으며, 다양한 헬스케어 기술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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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오후 4시 만달레이베이 컨벤선센터에서 'CES 2022 테크 트렌드 투 워치'가 미디어를 대상으로 개최됐다.(사진=지디넷코리아)
전시 개막을 이틀 앞두고 전시물 설치를 진행중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중앙 홀. (사진=지디넷코리아)
라스베이거스 파라다이스 인근 호텔의 숙박비 프리미엄은 예년에 비해 크게 떨어졌다. (사진=지디넷코리아)

CES는 매년 17만 명이 방문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이지만 올해엔 코로나19 확산 및 오미크론 변이 등의 영향으로 예년보다는 관람객 숫자가 적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현지 언론인 '라스베이거스 리뷰 저널'은 3일 호텔스닷컴의 수치를 인용해 "CES 기간 중 호텔 숙박료에 붙었던 200달러(약 24만원)에서 500달러(약 60만원)에 이르는 프리미엄이 100달러까지 내렸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