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안드로이드 TV 앱 론칭..."큰 화면에서 보세요"

방송/통신입력 :2021/12/28 09:40

OTT 티빙이 27일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선보였다.

티빙은 뷰잉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내놓으며 최신 안드로이드 TV OS를 지원하는 모든 TV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 TV OS 8.0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크롬캐스트 등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뷰잉에 설치된 티빙 앱은 최신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을 설치한 이용자는 ‘술꾼도시여자들’, ‘환승연애’, ‘신비아파트 특별판’ 등 티빙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스우파 콘서트’,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 ‘분데스리가’ 등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티빙은 안드로이드 TV용 앱 론칭에 맞춰, TV 시청에 최적화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로그인 화면 개선으로 사용성을 대폭 향상하고, 고화질 지원 단말을 통한 앱 이용시 4K까지 지원하는 등 초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선경 티빙 안드로이드TV PM은 "오리지널 및 스포츠, 콘서트, 뮤지컬 등 티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고품격 라이브러리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앱을 론칭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안드로이드TV에 더욱 높은 수준의 고품질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