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기업가 정신 체득 ‘카드게임 키트’ 개발·보급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과 협업·개발…충남·제주지역 학교 배포

디지털경제입력 :2021/12/15 19:39    수정: 2021/12/15 19:40

한국중부발전(대표 김호빈)은 누구나 쉽게 게임을 통해 기업가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놀이 키트인 ‘기업가 생각 사전 카드게임’을 개발·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기업가 정신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를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인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과 협업해 카드를 활용한 빙고 게임 등 총 4가지 게임 유형을 개발했다. 개발한 4가지 게임은 하나의 키트를 구성하는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교류하며 다양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

중부발전이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기업가 생각 사전 카드게임’

기업가 생각 사전 카드게임은 사전 신청을 받은 충남·제주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차 배부할 예정이다. 충남 지역 18개 중학교에 1차 발송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약 30여 개 학교에 배포 완료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기업가 정신 사전 카드게임으로 학생의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을 고취해 창업하고 도전하는 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라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올해 충남·제주지역 배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현장 재능기부 활동을 시행하고 대상 지역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 선순환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