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실시간 영상채팅 메신저 ‘짤톡’ iOS 출시

컴퓨팅입력 :2021/12/01 17:28

티아이스퀘어(이길수 대표)는 15초 실시간 영상채팅 메신저 ‘짤톡(ZZALTOK)’ iOS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 외에 미국, 일본, 유럽 및 동남아 등 해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PC버전도 곧 출시 예정이다.

짤톡은 ‘짧게 주고받는 톡 서비스’라는 의미이며, 실시간으로 짧은 영상톡과(영짤) 및 음성톡(음짤)을 주고받는 서비스가 핵심이며, 물론 문자 채팅서비스도 제공한다.

짤톡(이미지=티아이스퀘어)

이외에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짤콘)과 사진/위치/인터넷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쉐어링, 4명 이상 화자인식기반의 고품질 영상&음성 그룹통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짤톡 메신저는 개인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내가 보낸 사진, 동영상 및 문서 등이 타인에게 전달 또는 공유되거나 인터넷에 돌아다니지 않도록 확실한 잠금장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제3자에게 전달, 공유가 필요할 경우 설정 또는 잠금 해제 후 전송이 가능하다.

티아이스퀘어의 이길수 대표는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메신저가 생활의 일부가 되었고, 대화보다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데 기존 메신저들이 변화가 더딘 것 같다”며 “대부분의 메신저들이 게임, O2O, 쇼핑이나 금융 등의 부가 서비스로 생활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지만, 메신저 서비스 자체에 보다 충실하고 좀 더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고,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보안에 충실하고,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