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뉴스테이트로 지스타 참관객 '유혹'

게임 시연부터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등 마련

디지털경제입력 :2021/11/18 11:04

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크래프톤이 지스타2021 기간 최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앞세워 참관객을 유혹한다.

개막 둘째날부터 폐막날까지 일반 참관객 대상 시연 지원과 함께 유명 스트리머와 함께 대전할 수 있는 이벤트 매치 등 다체로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18일 크래프톤는 지스타2021 기간 부산 벡스코 메인 전시장인 B2C에 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을 맞이한다.

크래프톤 지스타2021 부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늘부터 오는 21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에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체험을 지원하며, 뉴배 챌린지 매치 현장 접수 및 대회, 뉴배 톡톡, 스테이션 2051 등 부대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모바일 슈팅 장르인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지난 11일 출시 이후 한국, 미국, 독일,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한 따끈한 신작이다.

이 게임은 출시 이틀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천 만, 나흘 만에 2천 만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 IP의 영향력을 다시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크래프톤 지스타2021 부스 현장을 찾는 참관객들 모습.

특히 지스타 기간 진행하는 뉴배 챌린지 매치가 게임의 인기를 더욱 증폭시켜줄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뉴비 챌린지 매치는 배틀그라운드 IP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준 크리에이터, 셀러브리티와 함께 하는 현장 이벤트 플레이다.

해당 매치는 42명의 현장 참관객이 시간별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쏘카 이용권과 같은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치킨(1등) 획득 시 삼성 갤럭시 Z플립도 지급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지스타2021 프로그램 일정.

매치 뿐 아닌 현장을 찾은 참관객들을 위한 이벤트 스테이션2051(19일 16시~17시, 20일 16시~17시)도 마련했다.

스테이션2051은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게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깊이 있게 알아보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O/X 퀴즈 이벤트로 카네이테이 콜라보 굿즈, 치킨 쿠폰,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유명 셀럽과 크리에이터와 함께 게임 팁을 전하는 뉴배 톡톡, 딘딘의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의 음원 등도 공개한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최강자전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의 세계 챔피언인 GEN.G와의 랜선 팬미팅을 마련했으며,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5주간 인천 영종도에서 개최되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를 팬들과 함께 부산에서 시청하는 랜선 응원 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측은 "개막 둘째날인 18일부터 21일까지 지스타 B2C 부스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시연과 이벤트 매치 등을 진행한다"며 "현장을 찾은 참관객들은 이벤트 매치와 다양한 이벤트 등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30분 이후에는 온라인 생중계로 현장 분위기 등을 엿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