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메타버스 플랫폼 '코빗타운'에 플레이 투 언(P2E) 모델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코빗타운은 지난 4월 출시 당시 채팅, 투자 포트폴리오 공개 등을 지원하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로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플레이하면서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P2E 모델이 더해졌다.
코빗의 P2E 모델은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용자가 대가 없이 메타버스 생태계에 참여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코빗타운 내 마을에서 파티장으로 이동해 ‘럭키백 클럽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일정 시간 파티장을 돌아다니거나 다른 사용자를 공격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모은 포인트로 파티장 내 럭키백을 채굴해 코빗 샵(럭키백 교환소)에서 가상자산 리워드로 교환 가능하다.
코빗은 다양한 사용자들이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재미와 보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코빗타운을 구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코빗타운 론칭 당시 구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메타버스 스타트업 핏펀즈와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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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은 향후 사용자가 코빗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에서 구매한 작품을 전시할 수 있게 하고, 유튜브 스트리머를 코빗타운에 참여시키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타운에서는 기존에 거래소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도 좀 더 쉽게 가상자산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며 "단순한 거래 경험을 넘어 고객들에게 재미를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추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