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AI 플랫폼 ‘누구’를 통한 고속도로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한국도로공사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속도로 정보는 ▲고속도로 안전 ▲휴게소 영업 ▲운전 상식 ▲관광지 정보 등 600여개다. T맵과 누구 스피커 등 누구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와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 정보 이용을 원하면 각종 기기와 서비스에서 “아리아, 고속도로에서 사고 나면 어떻게 해?”, “아리아,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알려줘”, “아리아, 눈 올 때 운전 방법 알려줘” 등의 필요한 내용을 질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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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과 한국도로공사는 이를 콜센터나 영업소 또는 인터넷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고속도로 정보를 AI 플랫폼을 통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 담당은 “누구를 통해 고속도로 정보를 편리하게 알려주게 돼 기쁘다”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누구 에브리웨어’를 지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