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자의 게임픽] 미르4 흥행, 숨은 주역 엑솔라

주요 게임사 협력 문의 늘어...지스타2021 B2B 부스 운영

디지털경제입력 :2021/11/05 09:59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인 엑솔라가 최근 화제가 된 미르4의 글로벌 파트너사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엑솔라는 미르4 PC버전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국가의 현지 화폐 결제 및 부정 결제 방지, 서비스 지원 등에 공을 들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엑솔라가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엑솔라.

엑솔라는 모바일과 PC 플랫폼 구분 없는 결제 솔루션과 글로벌 마케팅, 투자 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 회사의 결제 솔루션은 기존 마켓 대비 낮은 수수료와 700여개가 넘는 결제 수단 등을 제공해 개발사 및 퍼블리셔사의 수익을 극대화해주고 있단느 평가다.

엑솔라, 미르4 글로벌 흥행으로 주목

엑솔라는 미르4 글로벌 흥행 이후 일부 대형 게임 사업 담당자들에게 더 주목을 받고 있다고 알려졌다. 토종 게임의 해외 진출에 엑솔라 결제 솔루션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기대 때문으로 풀이된다. 

엑솔라의 솔루션은 결제의 진입장벽이 낮춘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현지 화폐 결제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이탈을 방지, 충성고객으로 흡수할 가능성을 높여주기도 한다.

미르4의 경우 브라질 등 예상하지 못한 국가에서 유의미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신용카드와 페이팔 외에 현지 화폐 결제를 지원한 게 주요했다.

미르4 동시 접속자 100만 돌파.

위메이드 측은 엑솔라와 손을 잡은 이유에 대해 "글로벌 결제 분야에서 시스템과 서비스 지원 등에 특화된 선두주자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미르4는 글로벌 170여개 국에 진출해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이 게임의 스팀 최고동접자 수는 7만 명을 훌쩍 넘기도 했다.

미르4 글로벌의 PC 플랫폼 매출 비중은 전체 동접자 수와 스팀 동접자 수 등을 감안하면 20~30% 정도로 추정된다.

엑솔라, 파트너 협력 강화...지스타2021 B2B 부스 운영

엑솔라 측은 미르4에 이어 대형게임사의 글로벌 출시작에 웹상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귀띔하기도 했다.

웹상점은 구글과 애플 마켓의 우회결제에 문제가 없을 뿐더러 멀티플랫폼에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결제 방식으로 전해졌다.

최근 대형게임사들은 결제 방식 다양화로 추가 수익을 내는 연구도 한창으로도 알려졌다.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사들에게 엑솔라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관련기사

엑솔라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는 결제 솔루션과 부정결제 방지 기술 등으로 게임사의 수익을 극대화해준다.

엑솔라 측은 현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개최되는 게임전시회 지스타2021 기간 B2B 부스를 여는 이유다. 엑솔라의 아시아 사업을 맡고 있는 이주찬 총괄지사장이 지스타 현장에서 게임사들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고민을 듣고 함께 해법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엑솔라 관계자는 "글로벌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주요 게임사들이 결제 솔루션 관련 문의를 계속 해주고 계신다“며 ”미르4 뿐 아니라 대형게임사의 신작 역시 최근 엑솔라와 손을 잡았다.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