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서 특산품 판매

12월에 3주간 진행

유통입력 :2021/11/04 17:22

K쇼핑이 오는 12월에 라이브 커머스 중심의 ‘제주 라이브 페스타(가칭)’를 3주 간 진행하며 우수 품질의 제주 특산품을 초특가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K쇼핑은 국내 지방자치단체 및 중소상공인의 유통판로 지원사업을 통한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해왔으며, 전라남도와 해남군청,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등과의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해왔다. 실제 2018년 대비 2020년 국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방송 편성횟수는 8.4배 이상, 사업규모는 9배 가까이 확대했다.

올해 또한 지역 우수상품 발굴 및 육성을 통해 K쇼핑만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6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 제주 지역 특화상품 공동개발 및 차별화된 운영판매에 힘써왔다. 지난 6월 30일 제주도 애월시 현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생방송으로 진행한 ‘제주의 날’ 특별방송에 이어 12월 라이브 커머스 중심의 ‘제주 라이브 페스타’ 기획전을 준비 중이다.

K쇼핑

오는 12월 6일부터 26일까지 3주동안 진행될 예정인 ‘제주 라이브 페스타’는 고객 참여도가 가장 높은 모바일 황금 시간대인 월~금 매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K쇼핑 모바일과 TV앱,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라이브 커머스 동시 송출을 통해 고정 편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TV 판매방송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를 위해 K쇼핑은 제주의 축수산물과 고유 특산품을 2개월에 걸쳐 까다롭게 엄선해 총 22종의 상품군을 발굴했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추천한 1차 상품군을 토대로 K쇼핑 상품선정위원회가 두 차례에 걸쳐 품평회를 진행해 최종 상품을 엄선했다. 오직 K쇼핑에서만 제주 특산 축수산물(흑돼지, 갈치, 옥돔, 전복, 뿔소라 등), 신선식품(제주감귤, 비트 등), 밀키트(몸국, 고기국수, 흑돼지 불고기, 갈치조림 등), 오메기떡, 도라지차 등 제주 고유의 우수한 특산품을 단독 초특가로 판매한다.

KT알파 김태환 부사장은 “K쇼핑의 커머스 인프라를 통해 상품 발굴 및 입점부터 라이브 커머스 제작 및 방송 편성, 판매, CS까지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