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연중 최대 쇼핑 시즌 11월을 맞아, 해외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이 대거 참여하는 ‘싱글즈 데이’에 동참하며 고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싱글즈 데이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진행되는 중국의 광군제(11·11 쇼핑축제)로, 해외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이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대표적인 쇼핑 축제다.
국내 명품 플랫폼 중, 상품 등록 수 1위인 캐치패션은 병행수입이나 구매대행 없이 40여곳의 글로벌 명품 플랫폼사들과 정식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각 채널을 직접 연동하고 있다. 해외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총 350만여 개 럭셔리 상품의 가격 변동을 실시간 확인 및 비교하고, 최저 직구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11월은 쇼핑 시즌을 기다렸던 해외 직구족 및 명품 쇼핑족이 캐치패션의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장 많이 몰리는 시즌이기도 하다.
캐치패션은 올해 마이테레사, 파페치, 24S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싱글즈 데이에 동참한다.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등 카드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할인과 리워드 혜택을 대폭 늘렸다. 글로벌 파트너사의 인기 상품 최대 할인가에 캐치패션만의 추가 혜택을 더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싱글즈 데이 기간 동안 캐치구매(캐치패션 내에서 직접 결제) 시,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특별 할인가에 최대 15% 즉시할인과 5% 캐치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캐치패션을 경유하여 각 해외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캐시백이 지급되며, 이는 현금으로 환급 받아 재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사마다 세일 기간이 상이하고, 조기 품절되는 인기 상품이 많기 때문에 행사 일정을 꼭 체크해두자. 주요 일정으로 ▲마이테레사(Mytheresa)와 24S는 1일~12일, ▲네타포르테(Net-a-Porter)는 1일~11일, ▲하비니콜스(Harvey Nichols)는 3일~18일, ▲파페치(Farfetch), 육스(YOOX)는 8일~12일 등이 있다. 캐치패션에서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글로벌 파트너사의 세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6일까지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행 방법은 캐치패션 앱에서 발행한 추천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된다. 초대 링크를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1만 캐치포인트가 지급되고, 첫 구매 시에는 3만 포인트와 5% 추가 포인트가 지급된다. 친구를 초대한 고객은 총 2천만원 상당의 리워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가입한 친구 수가 많은 만큼 당첨 확률이 높다.
관련기사
- 캐치패션,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참가…ICT 기술 알려2021.10.20
- 캐치패션, 앱 출시…모바일 쇼핑 환경 개선2021.09.24
- 캐치패션 스마일벤처스, 210억원 투자 유치2021.08.27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2024.11.14
캐치패션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11월은 가장 많은 거래액 비중을 차지했다. 구매 비중이 높은 해외 온라인 명품 플랫폼은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에센스 ▲파페치 ▲육스 순으로 나타났다. 판매 인기 브랜드는 ▲메종키츠네 ▲메종마르지엘라 ▲아미 ▲발렌시아가 ▲아크네스튜디오 ▲구찌 ▲보테가베네타 순이다. 상품군으로는 티셔츠류와 스니커즈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온라인 명품 구매 경험이 늘수록 합리적인 쇼핑을 추구하는 해외 직구족이 함께 늘어나고 있다. 캐치패션은 지난달 모델 조인성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며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어 11월 싱글즈 데이와 블랙 프라이데이 기점으로 거래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달은 쇼핑 축제 시즌에 맞춰,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와 트렌디한 상품 큐레이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합리적인 명품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