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특별한 맘스세트' 사회공헌 캠페인 마무리

전국 162개 아동 복지 시설에 버거 세트 1만2천30개 전달

디지털경제입력 :2021/10/27 16:14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는 맘스터치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특별한 맘스세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여정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맘스터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모코코맘스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진행되었으며, 전국 각지의 아동 복지 시설에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버거 세트 등 ‘따듯한 한 끼’를 선물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난 8월 23일부터 10월까지 전국 162개 아동 복지 시설에 전달된 버거 세트의 수는 1만2천30개에 달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물이 아닌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전달되어 각 기관에서 필요한 시점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맘스터치,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로스트아크 사회공헌 캠페인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특별한 맘스세트 여정을 공개했다.

이와 별개로 ‘고양시 신애원’, ‘경기 하은 지역 아동센터’등 4곳에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 관계자와 모코코 인형탈을 쓴 마스코트가 방문해 전달식을 진행하고 센터의 아이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각 전달식은 모두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는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특별한 맘스세트’ 캠페인의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 페이지도 오픈 됐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의 성과는 물론 전달식 현장 모습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센터의 아동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남길 수 있으며 모험가들이 남긴 응원의 메시지는 추후 각 센터로 별도 전달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지난 6월 진행한 온라인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미니’ 이후 전국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미스터피자’, ‘맘스터치’, ‘오뚜기’ 등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 기업들과의 사회공헌 캠페인은 물론 ‘마하라카 생명의 나무’ 캠페인과 같은 인게임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까지 다방면에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금강선 디렉터는 6월 ‘로아온 미니’에서 로스트아크의 사회 환원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사회공헌 캠페인 외에도 모험가들과 함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대표는 “로스트아크와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 여러분들과 함께 지금의 사회를 더욱 나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