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에어팟 프로, 이렇게 나올까

홈&모바일입력 :2021/10/26 13:21

애플이 내년에 공개할 것으로 전망되는 2세대 에어팟 프로의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맥루머스는 애플 내부 사정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했다면서 해당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맥루머스

공개된 사진에서 에어팟 프로2의 이어버드는 1세대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다. 달라진 점은 이어폰 아래 광학센서가 사라진 점이다. 이는 에어팟3에 적용된 피부감지 센서가 광학센서를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사진=맥루머스

또, 케이스 디자인이 바뀌었다. 스피커 하단에 라이트닝 충전단자를 중심으로 좌우 스피커가 배치됐는데, 이 스피커는 음악 재생이 아닌 ‘내 찾기(Find my)’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케이스 크기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측면의 금속 루프 형태의 장치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는 케이스 측면에는 키링이나 스트랩을 부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전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2세대 에어팟 프로에서 이어폰 기둥을 완전히 제거해 디자인이 확 바뀌고 더 많은 건강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관련기사

애플이 최근 출시한 비츠 스튜디오 버즈 (사진=씨넷)

삼성전자 등 경쟁사들은 이미 기둥이 없는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으며, 애플도 지난 6월 무선 이어폰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발표하며 이어폰에서 기둥을 없앴다. 차기 에어팟 프로에 어떤 건강 추적 기능이 탑재될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에 나온 에어팟 프로2 사진은 차기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이 확 바뀔 것이라는 전망과는 배치된다고 외신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