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이 12월4일 비대면으로 ‘MMA(멜론뮤직어워드) 2021’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MMA는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 투표와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2009년부턴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 재작년까지 매년 온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행사에 앞서, 카카오엔터는 500만 이상 유료 회원과 연간 600억건에 달하는 감상 데이터를 보유한 멜론 강점을 살려 회원 개인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시상식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다음 달 내내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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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글로벌 K-POP 팬들을 사로잡을 멜론만의 화려한 무대 연출을 팬들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MMA 2021은 멜론 앱/웹, 카카오톡 뷰탭 내 카카오TV 채널, 카카오TV 앱/웹,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내달 3일 MMA 2021 티저를 통해 공개된다. 이제욱 카카오엔터 멜론부문장은 “음악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여는 희망찬 뮤직 페스티벌이 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