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회계 처리 자동화 업무툴로 업무 효율 높여"

[4차산업혁명 전시회] 기업 업무툴 ‘위하고’ 소개

인터넷입력 :2021/10/06 16:16

특별취재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운용 IT 기업 더존비즈온이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를 선보였다.

위하고는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위하고 제공 서비스로는 ▲조직도 ▲메일 ▲메신저 ▲거래처관리 ▲연락처 ▲일정 관리 ▲회사 게시판 ▲전자세금계산서 등이 있다.

위하고는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로 접속 가능해 기기 제약이 적고,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입력, 자동 회계 처리 기술을 탑재했다. 또 플랫폼 내 제공 서비스를 서로 연계해 사용자의 업무생산성과 연속성을 동시에 보장한다.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더존비즈온 전시

특히 위하고는 회계소프트웨어 스마트 에이 10 (Smart A 10)을 적용해 인사 담당자와 회계 담당자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위하고 관계자는 “회계 처리를 자동화해 타 업무 플랫폼보다 회계, 인사 담당자의 이용 경험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에이10 소프트웨어에서는 자동 회계처리를 통해 간편하게 일반전표, 매입 매출 전표 입력이 가능하다. 또 위하고에서는 작성된 전표를 기반으로 결산재무제표 및 자금관리까지 쉽게 작성할 수 있다. 나아가 위하고는 세무 거래자료 자동 발급 및 수집, 신고 서식 자동작성 등으로 세무 관련 팀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

이날 전시장에서 더존비즈온은 중소, 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플랫폼도 함께 소개했다. 

더존비즈온은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생산성본부 ▲나이스평가정보 ▲와이즈넛 ▲한화손해보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빅밸류 ▲인크루트 ▲녹색기술센터 ▲선도소프트 ▲부동산114 ▲경동도시가스 등과 협약을 맺고 해당 기업 및 기관의 데이터를 분석, 가공해 제공한다.

더존비즈온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자는 데이터 활용 리포트, 차트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더존비즈온,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서 업무툴 '위하고' 선보여

또 더존비즈온은 강원도와 협약을 맺고 통합 서비스 플랫폼 ‘나야나’도 구축했다. 나야나를 통해 강원도민은 행정 정보에 접근하며, 맞춤 행정 서비스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간편한 인증, 서류 발급 절차로 행정 업무 절차도 간소화된다.

나아가 더존비즈온은 삼성서울병원과의 협약으로 정밀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기반 정밀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중증질환과 난치성 질환 정복을 위한 차세대 정밀 의료를 실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