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W, 11월 4일 출시..과금 부담 낮추고 개인 거래 푼다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게임 세부 내용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1/09/30 11:04    수정: 2021/09/30 11:22

엔씨소프트가 '리니지W'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출시일과 BM(비즈니스모델) 및 이용자 플레이 개선, 개인거래 등을 약속했다.

'리니지W'는 국내 포함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는 엔씨소프트의 야심작 중 하나다. 이 게임이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30일 오전 10시 '리니지W'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W 그룹장.

이번 쇼케이스는 그간 '리니지W'에 대한 팩트체크와 세부 게임 내용 등을 QA 방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게 특징이었다.

쇼케이스는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이 직접 나섰으며, 해당 게임의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오늘 쇼케이스에서는 출시일과 과금, 아이템 획득 및 거래 방식 등을 공개해 수많은 게임팬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리니지W는 개인 거래를 지원한다.

'리니지W'의 출시일은 오는 11월 4일이다. 이날 한국, 대만, 일본, 러시아,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3개국 서비스를 먼저 시작한다. 이후 북미, 유럽, 남미 지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이러한 순차 출시는 공성전 시간차에 따른 권역 구분을 위해서다.

또한 과금은 아인하사드 등 정액제 시즌패스는 존재하지 않고, 이동반지와 변신반지 등 보스 쟁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액세서리를 제외하고 모든 액세서리에 별도 BM은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눈길을 끌었던 부분은 개인 거래 지원이다. 개인 거래는 작업장의 불법 아이템 현금 거래 등 부작용도 있지만, 오히려 개인 거래를 막는 것이 일반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제공할 수 있다는 지적에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리니지W는 오는 11월 4일 우리나라와 일본, 대만 등 동남아 지역에 선 출시된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리니지W는 프로젝트TL과 리니지이터널 등을 계승한 작품이 아닌 별도 프로젝트로 개발한 독립작"이라며 "다른 게임의 리소스를 받아 만들었다는 소문은 사실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그룹장은 "리니지W의 혈맹은 한국인 구성 뿐 아닌 다국적 혈맹도 만들 수 있다. 이는 선택이자 자유다"며 "국가전은 하나의 콘텐츠가 아니다. 선택에 따라 다른 국가의 혈맹과 공성전을 나설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과금에 대해선 "게임 플레이 도중 획득가능한 아이템 수를 늘렸다. 영웅 등급 영혼석 등이 대표적이다. 사냥 후 파밍 도감 보상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변신과 마법인형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에게 성장과 득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인하사드는 없다. 이동반지와 변신반지와 같은 액세서리를 제외하고 별도 BM 액세서리는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쇼케이스 말미에 이 그룹장은 "리니지W 준비하면서 더욱 깊게 고민하고 파고 들었던 부분은 24년전 리니지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때 그 모습, 리니지 근본으로의 회귀다. 리니지W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그 때 근본의 리니지가 주었던 즐거움에 대한 기억"이라며 "서비스에 아무 문제 없도록 이용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며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