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NFT 아이템 거래소 오픈 예고

11월 X드레이코 통해 NFT 아이템 거래 가능

디지털경제입력 :2021/09/28 11:50    수정: 2021/09/28 13:13

'미르4' 글로벌 버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NFT 아이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28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의 NFT 아이템 거래소 XDRACO(이하 X드레이코) 티징 사이트가 오픈했다. 

X드레이코는 NFT 기술 기반 아이템 거래소로, 오는 11월 16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거래소 이용이 가능한 캐릭터 레벨은 40이다. 해당 레벨부터 X드레이코를 통해 NFT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르4 NFT 아이템 거래소 X드레이코 티징 사이트.

특히 드레이코 코인 모양의 X드레이코 엠블럼이 표시된 아이템에 한해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 화폐는 미르4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이다. 

X드레이코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게임 내 아이템 드롭 또는 DSP(DRACO Staking Program) 참여를 통한 획득이다. DSP는 오는 11월 2일부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X드레이코 아이템 거래 방법은 게임 내에서 X드레이코 아이템을 봉인하면 자동으로 저장소로 전송되며, 봉인된 항목은 X드레이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거래할 수 있다. 계정에 로그인해 거래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거래소에 상장하거나, 거래소에 상장된 X드레이코 아이템을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로 구매가 가능하다. 

거래가 완료되면 미르4 게임 계정 로그인 이후 게임 내 우편함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지난 달 26일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 시작했다. 이후 이 게임의 글로벌 서버 수는 오늘 오전 기준 아시아 서버 46개, 유럽 서버 11개, 북미 서버 27개, 남미 서버 12개, 인도 서버 1개 총 97개로 증가하며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위메이드 측은 "미르4 글로벌 버전의 X드레이코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티징사이트를 오픈했다. 해당 거래소는 글로벌 버전을 즐기는 이용자들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