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개념검증(PoC) 수준의 성공 체험 넘어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성과를 창출해 나가야 할 때다. 경영진부터 현업까지 근본적으로 체질을 바꾸는 디지털혁신이 이뤄져야 한다”
김홍근 전무는 14일 개최한 엔트루 스마트 DX 2021 웨비나에서 위와 같이 말하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전사적인 혁신을 강조했다.
온라인으로 개최한 엔트루 스마트 DX 2021은 최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와 IT전문 컨설팅 조직 엔트루 컨설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LG CNS 엔트루 컨설팅의 이근형 담당은 “세계적으로도 많은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도입단계에 머물러 있다”며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선 다양한 핵심 요소를 고려하고, 이를 경험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비대면 시대의 초연결을 주제로 발표한 LG CNS CX전략그룹 김수일 그룹장은 코로나19이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B2B 디지털 세일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그룹장은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단일화된 플랫폼을 토대로 프로세스와 조직구조를 혁신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경험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한석 클라우드전략그룹장은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기준으로 비용 최적화, 하이브리드 운영, 클라우드 신기술 역량 등을 꼽았다.
김 그룹장은 “이러한 기준은 검증된 인력과 운영솔루션을 갖춘 전문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선문업체(MSP)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최적화/AI그룹 손무성 그룹장은 검색광고 키워드 입찰가 결정 및 물류센터 입출고 계획 수립 프로젝트에서 AI 알고리즘 등을 활용해 비용 최척화, 수익 극대화를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정우찬 데이터전략그룹장은 효율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데이터 관리체계 ‘데이터 거버넌스’를 소개했다.
데이터 거버넌스는 아키텍쳐, 관리조직, 품질관리, 정책 및 규정, 비즈니스 도구관리, 정보보안, 변경관리, 카탈로그 관리, 규제준수 등 데이터 통합 관리 및 활용을 위한 9가지 요소로 이뤄졌다.
정우찬 그룹장은 “데이터 거버넌스를 통해 핵심적인 데이터 관리 체계를 확보하고, 기업 전반의 데이터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토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LG CNS 박준규 금융그룹장은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변화에 따른 초개인화 마케팅을 소개했다. 초개인화는 고객의 행동이나 맥락, 감정 등을 인지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 분석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처해있는 현시점 단위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넷플릭스는 AI,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영상을 정교하게 추천하며, 같은 영상이라도 사용자의 성향과 상향, 맥락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썸네일을 노출한다.
관련기사
- LG CNS,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 획득2021.09.09
- LG CNS, 구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종합 진단' 서비스 출시2021.09.05
- 메타버스에 꽂힌 LG그룹, LG CNS가 앞장2021.08.31
- LG CNS, 사내벤처 투자 전략 거래 플랫폼 ‘폴리오컴퍼니’ 분사2021.08.31
엔트루 스마트 DX 2021 웨비나는 유튜브 채널과 LG CNS의 메타버스 고객접점 공간 ‘LG CNS 타운’에서 함께 진행됐다. 참석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 아바타를 생성해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웨비나가 종료된 이후에도 LG CNS 홈페이지 내 LG CNS 타운 메뉴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웨비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